스크래치_엔트리

(스크래치) 고양이를 따라다니는 쥐

고니자니 2022. 10. 21. 19:00
반응형

쥐를 쫓아가는 고양이가 아니라..쥐가 고양이를 따라다닙니다.

 

 

1. 스크래치를 시작합니다.

스크래치를 시작하는 방법을 모르면 --> (스크래치 시작하기) https://gonyzany.tistory.com/43

 

(스크래치) 스크래치 시작하기: 이동하기

스크래치는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합니다. 1. 스크래치가 설치가 안되어 있으면 아래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합니다. 연결된 화면의 맨 아래쪽에 "다운로드"를 선택해서 설치하면 됩

gonyzany.tistory.com

 

2. 고양이 스프라이트를 선택하고, 다음과 같이 코딩합니다.

3. 실행합니다.

마우스를 움직이면 고양이가 마우스를 따라 다닙니다.

 

4. "스프라이트 고르기"에서 쥐(Mouse1)를 선택합니다.

 

5. 이번에는 쥐를 움직여 보겠습니다.

쥐를 선택하고, 다음과 같이 코딩을 합니다.

- 아래의 블록에서 "스프라이트1"은 고양이 입니다.

6. 이번 코딩에서는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것은 만들지 않겠습니다.

실행해서 여기까지 만든 결과를 확인해 봅니다.

 

 

 


고니의 코딩 노트 (tistory.com)

 

(스크래치) 변수 사용하기: 고양이가 걸어가면서 1,2,3,4... 말하기

#스크래치 #변수 변수(Variable) 프로그램에서 변수란 "변할 수 있는 수" 또는 "변할 수 있는 값"의 의미입니다. 1, 10, 100 과 같은 정해진 수를 "상수"라고 하고, 변수는 a 처럼 이름을 이용해서 사용하

gonyzan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