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파이썬) tkinter 숫자 맞히기(맞추기) 게임

고니자니 2024. 4. 4. 16:49
반응형

파이썬의 tkinter 모듈로 숫자를 입력해서 맞히는 게임입니다.

숫자 맞히기 - 맞추기 - 맞치기 ???  아~ 한글 어려워요...

 

먼저 실행 결과 화면을 보여드립니다.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게임을 다시 시작합니다.

 

파이썬 소스입니다.

from tkinter import *
import random

answer = random.randint(1,100)		# 1에서 100 사이의 난수

def guessing():
	guess = int(guessField.get())	# 텍스트 필드에서 사용자가 입력한 값

	if   guess > answer:
		msg = "더 작은 값을 입력하세요."
	elif   guess < answer:
		msg = "더 큰 값을 입력하세요."
	else:
		msg = "짝짝!! 정답입니다."
		
	resultLabel["text"] = msg
	guessField.delete(0, 5)

def reset():
	global answer
	answer = random.randint(1,100)
	resultLabel["text"] = "게임을 다시 시작합니다!"

root = Tk()
root.configure(bg="white")
root.title("숫자를 맞춰보세요!")
root.geometry("500x80")

titleLabel = Label(root, text="숫자 맞치기 게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bg="white")
titleLabel.pack()

guessField = Entry(root)
guessField.pack(side="left")
tryButton = Button(root, text=" 확인 ", fg="green", bg="white", command=guessing )
tryButton.pack(side="left")

resetButton = Button(root, text="초기화", fg="red", bg="white", command=reset)
resetButton.pack(side="left")
resultLabel = Label(root, text="1부터 100사이의 숫자를 입력하세요.", bg="white") 
resultLabel.pack(side="left")

root.mainloo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