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_C++

(C언어) 토끼와 거북이 경주하기 게임

고니자니 2024. 1. 14. 10:11
반응형

텍스트 모드에서 토끼와 거북이가 경주하는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 비주얼스튜디오에서 작성된 코드입니다.

게시글 하단에는 파이썬으로 만든 코드의 링크를 남겨놓았습니다.

1부터 5까지의 랜덤한 값을 생성해서 그 만큼의 거리를 이동하도록 했습니다.

 

(C언어) 토끼와 거북이 경주하기 게임

 

C언어 코드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time.h>

void drawLine(int length) {
    for (int i = 0; i < length; ++i) {
        printf("-");
    }
    printf("\n");
}

void drawTurtle(int position) {
    for (int i = 0; i < position; ++i) {
        printf(" ");
    }
    printf("T\n");
}

void drawRabbit(int position) {
    for (int i = 0; i < position; ++i) {
        printf(" ");
    }
    printf("R\n");
}

int main() {
    srand(time(NULL));

    int turtlePosition = 0;
    int rabbitPosition = 0;

    printf("거북이 vs 토끼 경주 게임\n");

    while (turtlePosition < 50 && rabbitPosition < 50) {
        system("cls");  // Windows에서만 동작

        // 랜덤 거리 이동
        int turtleDistance = rand() % 5 + 1;
        int rabbitDistance = rand() % 5 + 1;

        turtlePosition += turtleDistance;
        rabbitPosition += rabbitDistance;

        // 화면 그리기
        drawLine(50);
        drawTurtle(turtlePosition);
        drawRabbit(rabbitPosition);
        drawLine(50);

        // 잠시 대기
        //system("timeout /nobreak > nul");
        Sleep(1000);  // Visual Studio
        
    }

    // 결과 출력
    if (turtlePosition > rabbitPosition) {
        printf("거북이가 이겼습니다!\n");
    }
    else if (rabbitPosition > turtlePosition) {
        printf("토끼가 이겼습니다!\n");
    }
    else {
        printf("무승부입니다!\n");
    }

    return 0;
}

(C언어) 토끼와 거북이 경주하기 게임

 


https://coding-abc.kr/267

 

(파이썬) 터틀그래픽: 토끼와 거북이가 경주하는 게임

파이썬의 터틀 그래픽으로 토끼와 거북이가 경주하는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토끼와 거북이 모양은 "turtle" 모듈에서 제공하는 거북이 모양을 사용했으며, 토끼는 빨간색, 거북이는 파란색으로

coding-abc.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