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판이썬으로 간단한 글래스를 만들어 봤습니다.
C++, C#, Java에서 클래스는 많이 다루어 봤는데, 파이썬은 이제 막 배우는 단계라 다른 언어들과 비교하면서 만들었습니다.
생성자(Constructor)
파이썬의 생성자는 클래스 이름과 상관없이 __init__를 사용하며, 매개 변수로 self를 꼭 사용해야 합니다.
def __init(self, ...): |
필드(Field)
파이썬의 필드는 생성자에서 self로 선언하면 됩니다.
def __inif__(self): self.name = '' self.age = 0 |
private 멤버 선언
파이썬에서 private 멤버는 생성자에서 self로 멤버를 선언할 때, 변수 이름 앞에 __(밑줄 2개)를 붙이면 됩니다.
def __inif__(self): self.__name = '' # private 멤버 self.__age = 0 #private 멤버 |
예제
이름과 나이를 표현하는 Person(사람) 클래스를 표현해 보겠습니다.
class Person:
def __init__(self, name=None, age=0):
self.__name = name # private 멤버
self.__age = age # private 멤버
def setName(self, name):
self.__name = name
def setAge(self, age):
self.__age = age
def getName(self):
return self.__name
def getAge(self):
return self.__age
def Info(self):
print(f'이름:{self.__name}, 나이:{self.__age}')
a = Person()
a.setName('이순신')
a.setAge(22)
a.Info()
b = Person('홍길동', 33)
b.Info()
(Output)
이름:이순신, 나이:22 이름:홍길동, 나이:33 |
반응형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썬) tkinter를 이용한 윈도우 GUI 프로그램 기초, 창 만들기 (0) | 2023.08.22 |
---|---|
(파이썬) 터틀그래픽: 막대 그래프 (차트) 그리기 (0) | 2023.08.19 |
(파이썬) 터틀그래픽: 랜덤하게 사각형 그리기 (0) | 2023.08.17 |
(파이썬) 터틀그래픽: 선을 랜덤하게 그리자 (0) | 2023.08.17 |
(파이썬) 타이머: 카운트 다운 만들기 (0) | 2023.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