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_엔트리

(스크래치) 물고기를 잡아먹는 상어

고니자니 2022. 12. 3. 12:42
반응형

#스트래치 #Scratch #물고기 #상어

 

 

1. 스크래치를 시작합니다.

2. 고양이를 삭제하고, 상어(Shart 2) 1마리, 물고기(Fish) 1마리를 추가합니다.

(스크래치) 물고기를 잡아먹는 상어

 

상어(Shark 2)를 [모양]에서 3번째 모양을 삭제합니다.

(스크래치) 물고기를 잡아먹는 상어

 

물고기 [모양] 탭에서 1번,2번,4번을 삭제하고, 3번 물고기 모양을 사용하겠습니다.

(스크래치) 물고기를 잡아먹는 상어

 

3. 물고기를 선택하고, 코드를 작성합니다.

물고기는 마우스를 따라다니도록 합니다.

(스크래치) 물고기를 잡아먹는 상어

 

[시작] 깃발을 누르고 실행해 봅니다. 

마우스를 움직여서 물고기가 마우스를 잘 따라오는지 확인합니다.

 

4. 상어를 선택하고 코드를 작성합니다.

상어는 물고기를 잡아먹기 위해 물고기를 따라갑니다.

물고기보다 조금 느리게 움직이게 하는 게 좋습니다. 

상어는 2가지 모양이 있습니다. 움직이면서 "다음 모양으로" 변경하도록 합니다.

 

여기까지 작성한 코드를 실행해 봅니다.

(스크래치) 물고기를 잡아먹는 상어

 

5. 상어가 움직이면서 소리를 내도록 다음 코드를 추가합니다.

소리가 일정한 간격으로 나오지 않도록 기다리는 시간을 난수를 이용해서 1~3초 사이로 소리를 내도록 합니다.

(스크래치) 물고기를 잡아먹는 상어

 

(스크래치) 물고기를 잡아먹는 상어

 

 

6. 상어가 물고기를 잡으면(몰고기에 닿으면)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상어의 코드를 수정합니다.

(스크래치) 물고기를 잡아먹는 상어
(스크래치) 물고기를 잡아먹는 상어

 

7. "바닷속" 배경을 설정합니다.

(스크래치) 물고기를 잡아먹는 상어

 

8. 여기까지 작성한 코드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스크래치) 물고기를 잡아먹는 상어

 

 

728x90
반응형